자동차보험과 관련된 가장 큰 불만은 아마도 사고가 났을 때

가입했을 당시에 들었던 설명과 달리 보상을 제대로 해주지 않는 문제일 것이다.

 

물론 보험사에 민원을 제기해 해결할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다.

 

이럴 때는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독립 손해사정사와 상담을 하거나

감독기관인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에 민원을 제기하도록 하자.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e-금융민원센터(www.fcsc.kr)’를 통해

금융소비자와 금융회사와의 사이에서 발생하는 분쟁의 조정을 돕는다.

 

전화(국번 없이 1332번)로도 민원 사항에 대해 문의할 수 있으며

여의도에 위치한 금융민원센터로 내방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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